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[R] rCharts > nplot
    데이터시각화 2019. 6. 24. 19:52

    rCharts 패키지 중 nPlot으로 그래프를 그려보았다.

    (여기서 subset으로 HairEyeClor로부터 Sex가 Male인 데이터만 뽑아 따로 hair_eye_male 객체로 지정했으며,

    해당 데이터는 아래와 같이 생겼다.

    )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위와 같이 예쁘게 나왔다.

    대단한 건, 위의 Stacked를 누르면 그래프가 아래와 같이 바뀐다는 점이다. 

     

     

    다른 옵션을 한 번 적용해보았다. multiBarChart 자리에 scatterChart를 넣어보았다.

    의미를 알 수 없는 그래프가 출력되었다.

    아무래도 scatterChart 옵션은 nPlot의  x measure 자리에 continous 데이터만 읽을 수 있는 듯하다. 

    그래서 연속형 변수를 임의로 하나 추가한 후에 x measure 자리에 임의로 추가한 연속형 변수를 삽입하고 다시 그래프를 그려보았다.

    역시 제대로 나왔다. 

    x measure는 연속형 데이터의 자리였다.

    댓글